담낭염 증상 알고싶다

혹시라도 가슴 부분에 통증을 느끼고 있다면 어디가 아픈것이라고 생각해볼수 있을까요? 그것은 심장 쪽에 관련된 질환이라고 볼수 있습니다. 이와 관련해서 담낭염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가슴쪽의 통증과 관련된 증상은 일정 시간이 지나면 사라질 가능성이 아주 큽니다. 그러나 통증이 사라지지 않고 계속해서 발생한다면 병원에가서 전문의의 진단을 받아보는것이 좋습니다. 그런데 이런 통증의 원인중에 하나가 담낭염 증상 중의 하나로써 볼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원인을 먼저 살펴볼게요. 급성적인 염증이 우리 몸속에 있는 담낭 부분에 생기고 나서 우측 상복부 쪽에 염증성 증세가 생기는 경우를 말합니다. 



가장 흔한 원인 중의 하나는 담결석이 담낭 출구를 틀어막음으로써 담낭속의 담즙이 제대로 흘러가지 못하는 상태가 되어 세균 감염이 발생하게 되는 증상을 말합니다. 이때에 원인이 되는 균으로는 대장균이 제일 많습니다. 그 외에는 포도상구균이나 연쇄상구균이라고 하는 세균들이 주로 발견되어집니다.



그렇다면 주요한 증세를 살펴보면 오른쪽 윗부분 방향에 살짝 손만 닿는다하더라도 숨통이 정말 끊어진다고 느껴질정도로 통증이 심하게 찾아옵니다. 더욱더 심해지면 담낭속의 한쪽 벽이 괴사되고나서 감염이 발생한 담즙이 복막의 안쪽으로 흘러가게 되어서 아주 심한 복막염의 원인이 될수도 있기 때문에 조심해야 합니다.



이 질환에 대해서 이해가 가시나요?



만약 담석으로 인하여 통증이 발생한뒤에 약 4시간 정도 뒤에는 통증이 사라지게 되는경우가 대부분의 일반적 경우인데 담낭염 경우에는 통증이 계속되어서 구토가 날때고 있고 고열이 나기도 하고 혈중속의 백혈구가 증가하게 되는것이 일반적인 특징입니다.



치료를 할때는 가장 근본적으로 치료할수 있는 방법은 수술입니다. 그러나 무조건 응급적 수술을 진행하기 보다는 내과치료를 먼저 하고나서 그리고 여러가지 검사를 한뒤에 적절한 시기를 잘 택하여 수술을 받으면 위험요소를 줄일수 있습니다.



가슴통증 그냥 지나칠 문제는 아닙니다.



만약 심한 통증을 호소하고 있는 상태라면 가장 먼저 해야 될것은 금식을 하는것입니다. 그리고 항생제와 진통제를 사용하고 6시간정도 살펴보았을때 진전이 없다면 응급적 수술을 받는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담낭염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혹시라도 가슴쪽의 통증이 느껴진다면 그런데 이 통증이 쉽사리 나아지지 않는다면 꼭 병원을 가시기 바랍니다.



건강이 최고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