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에서 광주 가는 방법
- 기타
- 2017. 2. 15. 01:00
혹시 정읍을 가본적이 있나요? 저는 한번 정읍에 갔던적이 있습니다. 광주를 가기위해서 여행하다가 우연히 경유했던적이 있는데요. 사실 기억은 그렇게 잘나지는 않는군요. 어떻게 갈수 있을까요? 정읍에서 광주까지 갈수 있는 교통편을 간단하게 살펴볼게요.
정읍하면 가장 유명한 것은 아마도 내장산일것입니다. 호남지역아니 전국적으로도 내장산의 가을 단풍은 손꼽히는 명소입니다. 특히나 내장산을 아울러 내장사까지 이어지는 단풍구경은 전국의 등산인 뿐만아니라 많은 사람을 불러모으죠. 정읍을 거쳐서 광주까지 이어지는 여행 어떨까요? 인근의 대도시인 광주는 볼거리 먹거리가 정말 풍부한곳이죠.
그렇다면 정읍에서 광주를 갈수 있는 대중교통 두가지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시간표에 대해서 정리할테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정읍시외버스터미널에서 광주터미널까지가는 노선입니다.
버스로 1시간 정도 걸리는 거리입니다. 멀지 않은 거리이지요. 요금은 4,000원 정도 저렴한 편입니다. 막차가 저녁 9시 30분에 있으니 대체로 여유있게 움직여도 될것 같습니다. 차는 30분간격으로 배차 되어있습니다.
제가 정읍에서 광주까지 갔을때는 버스가 아닌 기차를 이용했습니다. 기차 여행 정말 운치있지요.
호남선을 이용해서 다녀올수 있습니다. 지도로 확인하시죠.
기차를 이용할때는 일반 열차와 함께 고속열차 두가지 중에 하나를 선택해서 탈수가 있지요. 한번 살펴볼게요. 제가 작성한 날짜 기준입니다. 참고하세요.
하루 중 9번의 운행을 합니다. 1시간이 채 걸리지 않는 거리입니다. 무궁화호와 새마을호 등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시간을 잘 챙겨보세요. 마지막 기차는 11시 46분에 있습니다.
다음은 고속열차인 KTX와 SRT 노선입니다.
정말 빠르군요. KTX의 경우에는 빠를 때는 20분이 걸리지 않습니다. 버스와 비교할때 1/3의 시간으로 단축됩니다.
다음 시간입니다.
광주의 역은 광주송정역입니다. 출발하는 시간에 따라서 17분만에 도착하던지 아니면 30분정도가 걸립니다.
차는 정말 자주있네요.
저는 개인적으로 버스보다는 기차를 추천합니다.
마지막 시간표입니다.
고속열차인 SRT의 막차는 11시 41분입니다. 버스가 9시 30분인것을 감안하면 기차들이 버스보다는 늦은시간 까지 운행을 하는듯합니다.
지금까지 정읍에서 광주 까지 갈수 있는 교통수단에 대한 내용을 정리해보았습니다. 혹시라도 여행을 계획중이라면 살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