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명자차 효능 알아봅시다

혹시 결명자를 아시나요 어릴적에 친구의 집에 놀러갔을때 더워서 물을 달라고 했더니 이상한 색깔의 물을 주더군요. 마셔보니 맛도 이상했습니다. 


저희집에는 보리차를 항상 마셨는데 친구의 집에서는 보니까 결명자차를 먹더군요. 그래서 오늘은 결명자차효능을 알아보겠습니다.



익히 잘알고 있듯이 결명자는 눈이 밝아진다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것이 비만인 경우에도 효과가 있는것으로 밝혀져있습니다. 



성질이 살짝 차기 때문에 평소에 눈이 자주 충혈되어지고 눈동자가 바늘로 찌르는것 처럼 아프고 눈자위를 위쪽에서 잡아당기는 듯하면서 눈물이 마르는경우에 결명자를 먹게 되면 효과가 매우 좋습니다.




또한 눈이 아픈것을 사라지게 하며 눈을 맑고 밝게 해줍니다. 야맹증이나 녹내장 등의 안과적 질환에도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단기간으로 효과가 나타난다기 보다는 오래동안 지속적으로 복용을 해야 효과를 볼수가 있습니다.



신체에 열이 많아서 소변의 색이 붉고 소변을 보는때에 불쾌감을 느끼고 있는 사람의 경우에도 좋으며 결명자차를 꾸준하게 복용해주면 소변의 배설이 잘되며 장운동도 활발해지기 때문에 변비의 경우에도 잘 해소가 됩니다.




하지만 대변이 무르면서 설사가 자주 발생하는 사람의 경우는 많이 먹게 되면 좋지 않습니다. 



만약에 이런 사람의 경우에 지속적으로 결명자차를 먹게 되면 몸의 기운이 떨어지게 되고 어지럼증을 느끼게 됩니다.



사상체질을 알고 있다면 소양인과 태음인의 체질인 사람이 결명자가 몸에 잘 맞습니다. 혹시라도 결명자차 효능을 잘 모르고 그냥 마셨다면 또 눈만 좋다고 생각하고 마셨다면 이제 그 외적인 효능도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