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귀의효능 살펴보기
- 기타
- 2017. 4. 14. 05:00
한약재에 대해서 알고 있나요? 그렇다면 당귀라는 이름의 약재를 들어보셨나요? 사실 저도 약재에 대해서 잘알지는 못하지만 당귀라는 이름은 꽤 들어보았네요. 그렇다면 당귀의 효능에는 무엇이 있는지 보겠습니다.
남편이 어느날 약초를 캐기 위해서 떠나고 나서도 3년이 지났지만 돌아오지 않았고 집안은 기울어지고 부인은 또다른 사람에게 다시 시집을 가게 되었습니다. 그후에 부인은 병이 들어버렸고 거의 다 죽어가게될 무렵에 전 남편이 잘알지 못하는 이름도 모르는 약초를 캐서 돌아왔습니다. 그리고 다시 살아났습니다.
하지만 이미 재가를 한 이후라서 남편은 그냥 돌아설수 밖에 없었습니다. 이 이야기에서 꼭 마땅히 돌아와야 한다는 뜻에서 이름이 이렇게 지어진것입니다.
가지고 있는 성향은 따뜻하면서도 단맛을 가지고 있습니다. 미나리과에 속하고 있습니다. 부인병의 중요한 약재로써 사용되어지고 있습니다. 성질이 따뜻하면서 몸이 차가운 사람에게 피를 만들고 피의 순환을 촉진시켜서 생리불순을 정상화가 되도록하게 하여서 생리통을 없애줍니다.
이런것 뿐아니라 대장의 운동을 더욱더 원활하게 촉진시켜서 대변을 잘 배출될수 있도록 해주기 때문에 노인의 만성변비에 사용을 합니다. 출혈이 날때도 멈추게 하는 작용이 있어서 코피가 나는 경우에도 유용하며 혈액순환에 장애로 인해서 어떤 특정부위에 어혈이 뭉쳐졌을떄도 잘 풀어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타박상에도 사용되어집니다.
임상실험을 통해서 확인한 결과로 혈압을 떨어뜨리는 작용도 있으며 진정작용과 진통의효과도 가지고 있습니다. 약재로는 달여서 먹거나 술을 담아서 마시거나 삶아서 졸여서 먹는것도 좋습니다.
그런데 만약에 몸이 살집이 많고 뚱뚱해서 수분의 대사가 빠르게 되지 않는 사람이나 설사가 자주 일어나는 사람이라면 복용을 함에 있어서 주의를 해야합니다.
지금까지 꽤나 유명한 약재인 당귀의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혹시라도 잘모르고 약을 드셨다면 이제는 잘알고 드셔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