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비밀번호 설정 2가지 방법

엑셀을 사용하다보면 다양한 자료를 만들게

됩니다. 그런데 그 자료가 공유를 할수 없는

아주 개인적인 자료라면 파일이나 시트에

대해서 암호를 걸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엑셀 비밀번호 설정 방법

2가지에 대해서 살펴볼까합니다.


만약 자료를 만들었는데 가계부라던지 혹은

중요한 자료라면 또 남이 보면 안된다고하면

그때는 이 방법을 따라서 하시고 암호를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자 그럼 엑셀 비밀번호 설정 살펴볼게요.



저장을 해봅니다. 처음 저장하는건 그냥 저장,

이미 했다면 다른이름으로 저장을 합니다.





아래 부분에서 도구를 선택해봅니다.

잘 안보던 부분이라서 찾기 어려울수도 있지만

밑에 보면 있습니다. 일반옵션이 있습니다.



평소에 그냥 저장만 눌렀지 잘 안보던 부분입니다.






암호를 설정합니다.



두가지에 대해서 설정을 하면 됩니다.

파일 자체에 대한 열기나 쓰기에 대해서

이렇게 암호를 걸 수 있습니다.





다음은 시트에 대해서 암호를 거는것입니다.

이 방법은 내용은 보이지만 데이터를 수정할수가

없게 되는것입니다.



검토 메뉴에서 지정할 수 있습니다.

시트에서 가능한 작업을 구분 할 수 있습니다.





설정을 해봅니다.



보호가 되면 읽기 전용이라는 안내가 뜹니다.





해제를 할때는 똑같은 시트보호 해제를

선택하면 됩니다.



설정할때 지정했던 암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참 간단합니다.


지금까지 엑셀 비밀번호 설정 방법 2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네요. 파일자체에 대한 보안 또는

시트에 대한 보안을 나누어서 할 수 있습니다.

천천히 해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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