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 몰랐던 바나나효능 5가지 알아보기
- 기타
- 2017. 11. 26. 05:00
최근에 다이어트를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닭가슴살을 비롯해서 여러가지 칼로리가 낮은 음식을 찾아서 먹고 있습니다. 그외에는 과일을 자주 먹고 있습니다. 물론 당분이 높은 과일이 있기는 하지만 지방성분이 별로 없기 때문에 과일을 배고플때는 즐겨먹고는 합니다. 그런 중에서도 많이 먹는 과일이 바로 바나나입니다. 먹는 양에 비해서 포만감을 상당히 많이 주기 때문입니다. 더불어 바나나효능도 좋은 부분이 많은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바나나효능에는 어떤것들이 있는지 볼까합니다. 그냥 맛있어서 먹기만 했다면 한번 같이 보시기 바랍니다.
1. 알코올을 분해해주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술 안주로 먹어도 좋습니다. 물론 술안주로 먹기에는 다소 달달한 맛이 강하기는 합니다. 그렇다면 술을 먹고나서 먹어도 좋습니다.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어서 열이 많고 변비가 있는 사람이라면 좋은 작용를 받을수 있습니다. 하지만 몸이 차갑고 소화능력이 약한 사람이라면 많이 먹게 되면 소화에 장애가 생길수 있고 심한경우에는 위염이나 위궤양까지 생길수도 있습니다.
2. 정신적으로 스트레스를 많이 받은 사람이 먹게 되면 심신의 안정을 찾을수 있습니다. 과일 중에서는 다소 탄수화물 성분이 많이 들어있고 칼로리도 다소 높은편입니다. 100g당 87칼로리입니다. 그런탓에 조금만 먹더라도 배고픔을 크게 느끼지 못합니다. 그래서 의학계에서는 다이어트 식품으로 그리 적합하지는 않다고 합니다. ( 개인적으로는 상당히 좋다고봅니다. 물론 운동을 열심히 하면서 운동을 하는 경우라면 말이죠.)
3. 수분의 함유량도 65% 정도로 높은 편은 아닙니다. 완전히 익은 바나나는 단백질을 비롯해서 탄수화물과 섬유질로 셀룰로오스와 헤미셀룰로오스가 있습니다.
4. 떫은 맛을 내는 것도 있는데 이런맛은 익어가면서 점차적으로 없어지게 됩니다. 누런색깔이 짙게 보이고 적당하게 탄력이 있는것이 좋은 것이고 반점을 가지고 있고 변색이 일어난것은 좋은 것은 아닙니다. 약으로 사용할때는 생으로 먹으며 식용으로 할때는 익혀서 먹거나 생으로 먹거나 합니다.
5. 열대 아시아를 비롯해서 우리나라의 제주도에서도 재배를 합니다. 하지만 시중 마트에서 쉽게 볼수 있는것은 대부분의 것들이 필리핀이나 동남아 등지에서 수입을 한것입니다. 가능하다면 우리 땅에서 나는것이 좋겠지만 현실적으로 쉽지는 않습니다.
지금까지 다이어트에 좋다고 착각하면서 제가 많이 먹었던 바나나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혹시라도 바나나가 어디에 좋은지 잘몰랐다면 이제는 잘알고 드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