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수한 맛이 일품인 청국장효능 여러가지
- 기타
- 2018. 5. 16. 05:00
최근에 점심을 먹으면 자주 먹는 음식이 청국장입니다. 사실 냄새 때문에 싫어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요즘의 식당에서는 청국장을 그렇게 냄새가 심하지 않게 만들기 때문에 먹기에 큰 부담이 없습니다. 거기에 몸에 좋은점은 상당히 많지요.
몸에 좋다는 점들이 많은데 어떤 부분에서 몸에 좋은지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우리나라 전통의 발효식품인데 소금, 마늘과 고추가루 등의 재료를 넣고서 잘 찧고 납두균이라고 하는 균을 사용해서 발효를 잘 시킨 장입니다.
중국에서 최초에 전해진것이기는 하지만 지금은 우리나라 전통 조미료로 많은 사랑을 받습니다.
2. 납두균이라는 균은 우리 몸의 장이나 위 안에서 음식물이 잘 흡수가 될수 있도록 해주고 혈관 속에 쌓여있는 콜레스테롤에 대해서 분해를 잘 할수 있도록 해줍니다.
3. 비타민 중에서도 B1이 다량으로 들어있는데 해독작용을 더욱더 잘 되도록 해주어서 술이나 담배 때문에 간이 피로해졌을때 간을 보호하도록 도와줍니다.
4.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는 식품이라서 몸이 냉하며 소화능력이 떨어지고 설사를 자주 하는 사람이라면 많이 먹는것은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5. 여러가지 품종의 콩을 사용해서 장을 만들수는 있는데 잘 말려진 햇콩을 써서 만드는 것이 제일좋고 껍질은 얇으면서 황백색을 가진것이 사용하기에 좋습니다. 짚을 사용할때도 잘 말려놓은것을 사용합니다.
청국장의 효능에 대해서 보았습니다. 냄새가 심하게 나서 먹기를 상당히 꺼려하는 사람들이 많았는데 냄새가 덜나게 만들어주는 곳도 많고 그런것을 떠나서 몸에 좋은 점이 너무나 많기 때문에 꼭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