뼈와 근육에 좋은 두충효능 6가지 살펴보기

커피를 자주 마시다 보니 최근에는 차를 좀 마셔야 겠다고 생각해서 이런저런 차를 알아보다가 두충이라는 약재에 대해서 알게 되었습니다.




이름은 많이 어색하지만 몸에 좋다고 하니 좀 더 자세히 살펴보았습니다. 과연 커피를 대신해서 마실수 있는지 살펴보았습니다.


1. 혈관에 관련된 질환에 좋으며 고혈압이나 동맥경화 증상에 좋은 도움을 줍니다. 혈관 내의 나쁜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춰주는 작용을 합니다.



2. 기침이 자꾸 나고 열이 발생한다면 폐결핵까지도 의심해볼 수 있는데 이런 경우에 두충이 도움이 될 수 있고 잠을 자는 동안 식은땀이 많이 난다면 더욱이 좋습니다.


소염작용을 가지고 있어서 기관지염증 등에 쉽게 걸리는 사람이나 저항성이 떨어져 있는 환자에게도 적용가능합니다. 영양결핍이 있다거나 조루증상과 정력이 떨어진 경우도 해당됩니다.



3. 성질적인 면은 따뜻한 편이고 독성은 없으며 단맛과 매운맛을 가지고 있습니다. 간이나 신장에 좋은 작용을 하고 평소 소변의 배뇨에 어려움이 있고 허리나 무릎이 좋지 않은 사람에게도 도움이 됩니다. 임신을 준비하고 있거나 산모의 보양으로도 좋고 불임이 있는 사람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4.  뼈, 근육이 튼튼해야 하는 운동선수들의 경우에 섭취를 하면 근력이 강화되는데 도움을 줍니다. 노인이라면 류머티스 관절염과 골다공증, 퇴행성 관절염이 있어도 마시면 도움이 됩니다.




5. 껍데기에 점액 성분이 있는데 이 물질은 소화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줄수 있기 때문에 약한 불에 잘 볶아서 진액이 안나오게 하고 섭취를 해야 합니다. 달여서 차로 마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6. 짧은 기간 동안에 약효를 볼 수 있는 것은 아니고 꾸준하게 복용을 하면서 천천히 약효를 본다고 생각하고 먹어야 합니다. 따뜻한 성질이라서 몸에 열이 많다면 주의를 해야 합니다.



두충 효능에 대해서 살펴보았네요. 커피가 몸에 안맞는 사람도 있는데 그런경우에는 차를 찾아서 마시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