귤 효능 4가지 , 부작용 알고싶다
- 기타
- 2017. 2. 20. 05:00
혹시 귤 좋아하시나요? 겨울철에 가장 많이 먹는 과일 중에 하나가 귤입니다. 마트를 가더라도 여기저기에 귤이 보이지요. 그렇다면 귤이 얼마나 좋은지 알아볼게요. 귤 효능 살펴볼게요.
그냥 껍질만 살짝 벗겨서 먹으면 되니 먹기에 편하고 맛도 좋고 귤만한 과일도 없는것 같습니다. 그렇지 않나요? 귤 효능 4가지 알아볼게요.
1) 비타민 씨가 아주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하루에 귤 2개정도만 먹더라도 성인의 하루분의 해당하는 필요량을 섭취하는것입니다. 속의 껍질에는 특히나 식물성섬유가 다량으로 함유되어있어서 벗기지 않고 먹는것이 좋고 하얀줄기에는 특히나 b1, c, p가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맛있는 귤 좋지요?
2) 특유의 맛과 향은 귤안에 있는 당분, 유기산, 아미노산, 미네랄 등의 다양한 성분들이 복잡하게 섞여서 생겨나는 것입니다. 당분, 구연산이 얼마나 들어있는지는 귤 성숙정도에 따라서 달라집니다. 적게 익었을때는 당분이 적게 들어있고 구연산이 많이 들어있게 되고 익기 시작하면 반대가 됩니다.
3) 신맛을 내도록 하는 구연산이 몸속의 장을 깨끗하게 해주며 혈액의 흐름을 좋게합니다. 비타민피와 식물성섬유 성분의 일종인 펙틴이 몸속의 모세혈관 부분을 튼튼하게 해주며 혈압, 동맥경화가 생기는것을 예방해주고 속껍질을 벗기지 않고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많이 드시기 바랍니다.
4) 귤의 좋은점 중에서도 특히 좋은것은 껍질 부분입니다. 잘 말려놓은 껍질을 으깨어서 만드는 가루에 데운 물을 부어서 마셔주면 위가 튼튼해지고 감기를 낫게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목욕을 할때 귤껍질을 넣고서 목욕을 해주면 몸을 따뜻하게 해서 냉증을 치료하는데도 효과가 있습니다.
귤 부작용에는 적은 양의 수산성분이 있어서 지나친 정도로 많이 먹으면 신장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줍니다. 몸을 차갑게 하기도 하기 때문에 냉증이나 신장염, 천식이 있는 사람이라면 먹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어떤가요? 귤 효능 4가지와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았네요. 혹시라도 모르고 귤을 드셨다면 이제 잘알고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맛있게 드세요.
좋은점 이제 알고 챙겨드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