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내장 증상 살펴보기
- 기타
- 2017. 3. 7. 04:00
혹시 녹내장에 대해서 알고 있나요? 저는 백내장에 대해서 많이 들어보았고 또 저희 부모님도 수술을 하셨던 것이 백내장이라서 대충은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녹내장은 다소 생소한 것이었죠. 녹내장 증상 알아볼게요.
제가 알고있는것은 백내장보다 녹내장이 훨씬 더 위험한것 조심해야하는 질환 정도로 알고 있습니다. 혹시라도 모르는 분들은 잘 알기 바랍니다. 그리고 조심해야 겠지요. 눈건강을 위해서, 녹내장 증상 살펴볼게요.
우선은 눈에 압력이 높아져서 생기는 것이 원인이 됩니다. 바로 안압이라는것이죠. 또한 부모세대에서 증상이 있다면 그 자식에서도 나타날수 있는데 유전 영향으로 발병할수 있습니다. 눈속의 액체물질이 심하게 나타나거나 흐름이 좋지 않을때 압력이 높아져서 생길수 있습니다.
눈에 압력이 더 높아지게 되면 시신경 부분이 자극을 받습니다. 더불어 손상을 받게 되고 시력을 잃는 정도까지 갈수도 있는것입니다. 그래서 정말 무서운 것입니다.
다음으로 유전적인 부분은 바로 선천적인 이유로 발병할수 있다는것인데요. 외에는 외상으로 인해서 생길수도 있습니다. 아니면 감염이 생기거나 염증으로 인해서 발생할수 있습니다. 이처럼 원인은 한두가지가 아니고 여러가지 입니다.
느껴지는 증세는 머리가 무겁다고 느끼게 되고 눈앞에 막이 끼는듯하고 안개가 앞에 있는것처럼 보입니다. 머리가 아프고 시력이 평소보다 확 떨어지는것을 느끼기도 합니다.
이런 상태에서 빛을 보면 빛 주변으로 무지개가 생기기도 합니다. 만약 자녀가 눈이 부시다고 하거나 찡그리기도 하고 눈물이 흘리고 빛이 보인다고 한다면 이런경우는 그냥 두지 말고 병원을 데려가야 합니다.
녹내장인줄 모르고 그냥 그 상태로 계속 둔다면 시력은 급속도로 나빠지게 되고 실명의 경우도 생길수 있습니다. 그래서 눈의 상태가 안좋다면 얼른 병원으로가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이 질병은 특별한 스스로 확인하는 진단법이 없습니다. 그래서 40대가 넘으면 정기적으로 안과를 가면서 눈건강을 챙기는것이 중요할수 밖에 없습니다.
만약 가족 중에 질환을 앓은 사람이 있다면 신경을 쓰고 본인도 조심하면서 병원을 꾸준하게 가는것이 좋습니다. 만약 증세가 나타난다면 병원에서는 안압을 내려주는 치료를 하게 되고 아니면 수술 등으로 치료를 할수도 있습니다.
평소에는 눈이 피로할수 있는 일은 덜하는것이 좋고 휴식을 꼭 여유롭게 취하면서 안압이 내려가도록 하는것이 좋습니다.
녹내장에 좋은 음식은 결명자차가 좋습니다. 녹내장 뿐만아니라 눈에 좋은 것이 결명자차입니다. 또한 시금치 혹은 당근도 눈에 좋습니다. 이 채소들에는 비타민A가 들어있기 때문입니다.
꾸준하게 마셔주면 눈에 염증이 생겼다거나 질환이 있을때도 치료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간에도 좋은 차이기 때문에 간으로 인해 시력이 나빠지는경우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녹내장 증상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혹시라도 위에 설명한 증상이 느껴진다면 꼭 병원을 가서 진단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안과는 다른 병원에 비해서 잘 안가는 곳이기는 하지만 그래도 정기적으로 가는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