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 하는 방법
- 기타
- 2017. 3. 10. 04:00
혹시라도 사회생활 즉 직장생활을 하고 계신가요? 그렇다면 몇가지의 서류에 대해서 발급을 해본적이 있을건데요. 또한 그런 서류 중에는 재직증명서도 있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하면 재직증명서를 발급받을수 있을까요? 편하게 발급할수는 있는가요?
요즘 세상에 어려울게 뭐가 있겠습니까?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이 있습니다. 아주 편하게 사무실에 앉아서 발급을 받을수 있다는것이지요. 재직증명서는 대출할때도 필요한 서류입니다. 내가 현재 직장을 다니고 있다는 것을 증명을 해야하기 때문이지요.
우선은 민원24로 접속을 해봅니다.
첫화면을 보면 다양한 내용의 증명원들이 있고 신고도 할수 있습니다. 혹시라도 이외의 자료가 필요하다면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테마메뉴에서 확인가능합니다.
이렇게 하는것이 가장 편합니다. 천천히 따라해보세요.
테마메뉴 중에서는 취업 메뉴가 있습니다.
취업메뉴 아래에 재직증명이라는 부분이 있습니다. 저도 이렇게 하는건지는 처음 알았네요.
증명과 관련해서 신청하는 방법과 수수료, 신청예시도 있네요.
구비서류에 대한 내용도 있군요. 구비서류는 본인 신분 확인이 가능한 것만 있으면 됩니다.
그럼 신청예시 화면도 볼까요?
우선은 근무처를 선택하고 그리고 근무기간을 입력합니다. 용도도 입력을 해야 하는군요. 수령방법을 선택하고 기관도 선택하면 됩니다.
어떤가요? 간단하게 할수 있지요. 민원24에서 편하게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 할수 있으니 천천히 해보시기 바랍니다. 집에서 편하게 발급받을수 있으니까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