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기 효능 뭐가있나
- 기타
- 2017. 4. 18. 05:00
과일 중에서 제일 좋아하는 과일은 무엇입니까. 아무래도 남녀노소 할것없이 아주 좋아하는것이 바로 딸기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딸기 효능에는 어떤것이 있는지 보겠습니다.
최근에 빵집이라던지 혹은 커피숍에서 딸기를 컨셉으로한 메뉴들이 상당히 많이 나오고 있는데요. 제철인 경우에 정말 맛있는것입니다. 딸기효능은 무엇이 있는지 괜히 더 궁금해집니다.
한약명으로는 복분자라고 하는 이름으로써 그 유래는 꽤나 재밌는 유래를 가지고 있습니다. 금슬이 좋은 부부가 있었는데 이 부부에게는 아기가 없다는 점이 항상 걱정이었습니다. 봄날에 부부가 나물을 캐기 위해서 산에 올라갔는데 길을 잃게 되었고 헤메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배가 고파서 주변에 널려져 있는 딸기를 배부르게 따먹었습니다. 그리고 다시 집으로 천천히 찾아갔습니다. 그런데 그날 밤에 남편이 오줌을 누는데 요강이 넘어갈 정도로 소변의 줄기가 아주 강해졌으며 이후에 아내에게 임신소식이 들렸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과일을 먹으면 남자가 힘이 좋아져서 요강을 엎어버린다는 의미를 가지고 복분자라고 하는것입니다.
실제로도 양기가 약해서 발생하게 되는 남성의 발기부전 증상 등을 치료하는데 사용되어지면 소변의 양이 줄어들거나 또 소변을 자누 보는경우에도 허리와 무릎 등의 관절이 아프거나 시림을 느끼거나 혹은 사타구니에 축축함을 느낄때도 좋습니다.
불임인 경우에도 효과가 좋습니다. 머리카락이 빨리 세어질때도 먹게 되면 좋습니다. 서양에서는 오래전부터 여성들이 미용식으로써 즐겼는데 많이 먹게 되면 피부와 부드러워지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비타민C가 특히나 아주 많이 들어있는데 비타민의 보고라고 말하고 있는 귤에 들어있는 C의 함유량과 비교해서 훨씬 많은 들어있습니다.
이 비타민은 여러가지 호르몬의 분비를 조절해주는 부신피질의 기능성을 아주 활발하게 하고 체력을 증진시켜줍니다. 독감을 예방해주고 치료, 대부분의 중독에 대한 해독제로써 또 피로회복에도 좋습니다. 그리고 비타민C는 약품을 통해서 섭취하는것 보다는 천연 음식으로 먹는것이 좋습니다.
원산지는 기본적으로 중남미지역인데 지금은 세계적으로 많은 나라에서 재배하고 있으며 나무, 덩굴이 있는데 덩굴딸기가 식용으로 사용됩니다.
오래전에는 음력 5월경 쯤에 재배를 했습니다. 요즘에는 대부분이 재배를 한것이어서 이른봄에 제일 많이 나옵니다. 생으로 먹는 경우에는 밭에서 따온 그대로를 먹는것이 가장좋은데 먹을때 설탕을 쓰게 되면 영양가가 떨어지게 되니 그냥 먹는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