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 맛있는 오리고기 효능 6가지 알아보기


회사에서 회식을 하면 주로 먹는 것이 회나 삼겹살입니다. 물론 아주 가끔씩 소고기를 먹기도 합니다. 역시나 직원들은 고기를 먹으면 너나할것 없이 좋아하는 편입니다. 그 외에는 오리고기를 먹기도 합니다. 저는 닭보다도 오리고기를 좋아하는 편인데요. 오리불고기를 먹고 거기에 밥까지 볶아서 먹으면 참 맛있습니다. 기분좋은 회식날이 되는 것이지요.




그런데 이 맛도 좋은 오리고기는 우리 몸에 어떤 작용을 할까요. 어떤점이 우리 몸에 좋은지 안좋은지 오리고기 효능 살펴보겠습니다.


1. 기본적으로 들에서 자라던 오리를 길들여서 키운것입니다. 냇가에 사는 물오리와 바다에 사는 바다오리로 나누어 질수 있습니다. 황색 암컷이 몸의 기운을 올려주는데는 더욱더 좋습니다. 흰오리의 경우는 육식으로 사용하는데 좋습니다. 검은뼈의 오리는 약으로 사용하기에 더 좋습니다.




2. 성질은 서늘하기 때문에 몸에 열이 많고 몸이 허약한 사람의 보약으로 사용하는데 좋습니다. 뭔가에 놀라서 간질과 같은 증상이 있는 사람에게도 치료제로 쓰는데도 좋습니다.




3. 오장육부의 기운을 고르게 해주며 소변을 잘 배출하게 해주고 많이는 먹는데 살이 잘 안찌는 사람에게도 좋고 물을 많이 마시는 사람의 경우에도 위의 기능을 활발하게 해주는데 좋습니다.




4. 입이 마르면서 성격이 급하고 쉽게 지치게 되는 사람의 당뇨병이나 소변을 잘 못참는 사람의 경우에도 오리를 100~200g정도 섭취하면 좋습니다. 특히나 오리알의 경우는 영양이 부족하다거나 몸이 약할때 먹으면 좋습니다.




5. 민간요법에서는 중풍이 들게 되면 오리의 피를 먹었는데 하지만 실제로 이는 중풍 환자에게는 큰 도움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오히려 열이 많으면서 성격이 급한 사람의 경우에 중풍에 걸리게 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중풍이 생기기전에 예방이라는 점에서 오리고기를 즐겨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6. 성질이 차갑기 때문에 몸이 차가우면서 다리가 약하고 설사를 자주 하는 사람의 경우에는 먹으면 좋지 않습니다. 오리의 살은 수분의 대사가 잘 되지 않기 때문에 몸이 잘 붓게 되는 사람은 안먹는것이 좋습니다.


다들 오리고기 좋아하시죠. 맛있는 오리고기 효능에 대해서 보았습니다. 어떤 부분이 좋은지 알고 맛있게 드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