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이 안좋을 때 좋은 옻 효능 6가지 알아보기
- 기타
- 2017. 12. 2. 05:00
속이 안좋을때는 가끔씩 즐겨먹는 음식이 있습니다. 옻으로 요리한 닭이나 오리입니다. 옻닭이나 옻오리는 안먹어본 사람은 괜히 경계심이 있지만 먹어보면 정말 국물맛이 얼마나 좋은지 알 수 있습니다. 저도 처음에는 옻에 대해서 괜히 두렵기도 하고 뭔가 잘못먹으면 두드러기가 생길것 같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괜히 무서워서 알약까지 먹고 먹으니까 특별한 일은 없더군요.
그런데 옻이 어디에 좋은지 자세히 모르는 분들이 있습니다. 그냥 속에만 좋은 재료로만 알고 있는데 실제로는 좋은점이 훨씬 더 많습니다. 효능에는 어떤것이 있는지 보겠습니다.
1.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는데 이 옻나무는 알러지가 발생할 수 이는 대표적 음식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먹을 때는 아주 신중을 기하고 먹어야 합니다. 만약 잘못먹어서 옻에 오르게 되고 즉 알러지가 발생하면 심각한 상황까지 생길수도 있습니다.
2. 우리나라에서 많이 구할 수 있는 나무이지만 재배가 되는 양에 비해서 사용이 많이 이루어지지 않는것은 알러지를 유발할 수 있는 식품이라는 점이 이유이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옻에 알러지가 생기는지 아닌지를 꼭 확인하고 먹는 것이 좋습니다.
3. 앞서 얘기한 따뜻한 성질로 인해서 몸이 차가운 사람이라면 소화가 잘되지 않는 문제가 있을때 회복에 도움을 주고 정력에 대해서 보강을 해주며 아랫배 부분이 차가울때나 부인병이 있는 경우에도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4. 옻을 넣어서 만든 닭요리는 몸이 허약하거나 또는 차가운 사람이 먹으면 좋은 보양식인데 양기가 약하다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이 밖에도 혈액의 순환이 잘되지 않을때도 좋고 혈이 뭉쳐있는 경우에도 좋고 살균작용까지 가지고 있습니다.
5. 조심해야할 것은 옻나무가 피부에 닿으면 어떤 이의 경우는 피부가 붓고 아주 심각한 가려움이 나타나고 심한경우에는 목도 붓고 호흡의 문제가 있을수도 있기 때문에 이런점을 조심해야 합니다.
6. 몸에 열을 많이 가지고 있거나 땀이 많은 사람의 경우에는 먹지 않는 것이 좋고 알러지 반응을 쉽게 느끼는 예민한 사람도 먹는 것을 조심해야 합니다.
옻의 효능에 대해서 보았습니다. 만약 속이 안좋다거나 허약해서 기력이 많이 떨어져 있는 사람이라면 꼭 한번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역시나 조심해야 하는것은 알러지 반응입니다. 꼭 예민하다면 조심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