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지 효능 5가지 , 쫄깃쫄깃한 맛
- 기타
- 2017. 12. 9. 05:00
두족류 중에서도 제가 제일 좋아하는 것은 바로 낙지입니다. 문어나 오징어 등의 종류도 맛은 있는데 왠지 더 감칠맛이 나는 것은 낙지라고 생각되더군요. 또한 회로 먹었을때도 고소함이 무척이나 입에 착착 감기는것이 좋더군요. 낙지볶음과 밥을 볶아서 먹으면 정말 몇공기고 먹을수 있을것 같습니다. 낙지효능에 대해서 보겠습니다.
1. 낙지와 함께 오징어에 들어있는 타우린성분과 히스티딘 등의 아미노산 성분은 칼슘의 분해와 흡수를 도와줍니다. 대부분은 낙지와 오징어에 콜레스테롤이 많다고 생각하는데 나쁜 콜레스테롤을 분해시켜주는 좋은 것도 같이 들어있고 단백질의 분해효소도 풍부하기 때문에 큰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2. 성질은 차갑고 맛이 달달한 낙지는 육체의 피로가 심한경우에 안주로 술을 마시게 되면 술일 잘깨며 소화에도 좋습니다. 혈액을 만들어주고 기운이 나게하고 간의 생성작용에 도움을 주고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는 아주 좋은 식품입니다.
3. 몸이 차갑고 소화기관이 약한 사람이라면 큰 도움은 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많이 먹는것은 주의해야 합니다.
4. 주요한 성분은 수분과 단백질, 지질과 칼슘, 인, 철 성분이 들어있고 주성분은 단백질로써 필수아미노산의 함유량이 적습니다. 성분적인 면에서는 오징어와 비슷하지만 낙지만의 맛을 내는 것은 베타인 성분 때문입니다.
5. 탄력을 가지고 있으며 씹었을때에 쫄깃쫄깃한 식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너무 가열을 하면 질겨질수 있어서 끓는 물에 살짝 데치고 초고추장에 찍어서 먹는다거나 전골이나 젓갈, 볶음 등의 요리로 해먹습니다. 생으로 그냥 먹기도 하는데 기름장에 찍어서 김을 뿌려서 먹기도합니다.
정말 맛있는 누구나가 좋아하는 낙지효능에 대해서 보았습니다. 다양하게 요리해서 맛있는 낙지를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몸에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