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중 목욕탕 어떻게 이용해야 할까요
- 기타
- 2018. 2. 21. 05:00
임신을 하게 되면 아무래도 목욕을 하는것에 어려움이 많습니다. 특히나 임신을 하고 있는 중에는 분비물의 양이 늘어나기 때문에 늘 깨끗한 상태를 유지하는것이 좋습니다. 임신중 목욕탕을 이용해도 되는지 혹은 목욕은 어떻게 하는지 보도록 하겠습니다.
임신을 하게 되면 신진대사가 원활해지면서 호르몬의 변화로 인하여 전신에 분비물이 증가하게 됩니다. 특히나 입덧을 시작하게 되는 초기에는 더욱더 힘들어집니다. 그래서 하루에 한번 정도에 샤워를 하는것이 좋습니다.
온도는 너무 뜨겁지 않도록 합니다. 20~24도 정도가 적당합니다. 너무 뜨겁게 샤워를 하면 혈관이 심하게 팽창이 되어서 혈관의 조직이 약하게 되고 튼살이 생길수 있습니다.
욕조 목욕
임신 중기에서부터 욕조에서 목욕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목욕을 하면 신진대사, 혈액의 순환을 원활하게 해주지만 오랜시간하면 피로가 더 심해질수 있으니 10분정도만 담그고 길어도 30분은 안넘게 하는것이 좋습니다. 심하게 뜨껍다면 태아의 신경계 부분에 손상이 생길수 있습니다.
대중탕을 가더라도 임신 중기 정도에서부터 이용을 합니다. 대중탕은 아무래도 공공장소이다보니 세균, 질병에 노출이 되기 쉽습니다. 이용을 하더라도 사람이 덜 찾아오는 새벽시간에 가는것이 좋습니다.
뜨거운 물, 한증막
이런곳을 이용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태아는 엄마가 느끼는 열기에 비해서 150%더 느끼게 됩니다. 엄마가 뜨거움을 느끼면 태아는 더욱더 심하게 느낍니다. 심하게 뜨거운 열기는 아이의 신경계에 문제를 일으킬수 있습니다.
찜질방의 이용
많이 걱정하는 부분이 바로 찜질방을 이용해도 되는지에 대한 여부입니다. 찜질을 심하게 하지 않는다 하더라도 찜질방은 사람이 많이 붐비는 곳이기 때문에 위생에 문제가 있을수 있습니다. 그러니 찜질방은 그냥 가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임신중 목욕탕의 이용여부와 찜질방 등에 대해서 보았습니다. 혹시라도 임신 중에 목욕을 하고 싶다면 한번 알아보고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