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 쏘는 맛이 매력적인 홍어의 효능 5가지
- 기타
- 2018. 4. 4. 05:00
각 지역을 대표하는 식품들이 있습니다. 이런 음식들은 기회가 된다면 꼭 한번이라도 먹어보는 것이 좋은 경험이 될 것입니다. 저는 경상도에 살고 있어서 이따끔씩 다른 지역으로 여행을 가면 꼭 그 지역의 음식을 먹어보는데요, 그중에서도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이 바로 홍어입니다.
처음 먹어보는 분들은 정말 쉽게 도전하기 힘든 음식이지만 또 조금씩 먹어보기 시작하면 뭔가 입맛에 맞게 되고 점점 그 매력에 빠지게 될 것입니다. 그렇다면 홍어의 효능에 대해서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 지독한 냄새만큼이나 건강에 어떤점이 좋은지 보겠습니다.
1. 유명하다시피 흑산도에서 주로 잡히는 어종으로써 전라도 무척이나 대표적 음식입니다. 연골어류로써 열을 가해주면 젤라틴으로 변하게 되어 국물이 흐린 형태가 되고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2. 몸에 열을 많이 가지고 있으면 오줌의 색깔이 탁한 색을 가지고 있는 남성이나 소변을 보는 경우에 통증을 느끼게 되거나 이물질이 있어서 배출이 되는 사람에게 특히나 좋습니다. 더불어 치질이 있는 사람에게도 좋습니다. 껍데기는 뱀에 물렸을때에 상처에 아주 좋은 약으로 사용됩니다.
3. 우리나라에서 먹을때는 회 또는 국으로 많이 먹습니다. 회의 경우에는 톡 쏘는 맛이 무척이나 강해서 담백한 맛을 가진 돼지고기와 맛있는 김치와 같이 삼합을 해서 먹으면 아주 좋습니다.
4. 홍어가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어서 따뜻한 성질의 술인 막걸리와 함께 먹는데 그래서 서로 보완이 되고 특히나 중화를 시켜주어서 독소도 없애주며 같이 먹으면 참 좋습니다.
5. 단점으로는 몸이 차가우면서 무엇을 먹으면 설사를 쉽게 하는 사람은 소화기관이 약한 사람이라고 볼수 있는데 이런 사람들에게도 그리 좋지 않습니다.
먹고 싶어도 쉽게 먹을수 없는 식재료이기는 한데 주변에 잘하는 전문점을 알고 있어서 저는 가끔씩 포장을 해서 먹기는 합니다. 물론 혼자서 먹습니다. 아무도 먹지 않기 때문에 그냥 혼자서 먹는 것이지요. 홍어의 효능을 알면 강한 맛이라도 더욱더 맛있게 먹을수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