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일보다 맛있는 대추의 효능 4가지
- 기타
- 2018. 4. 6. 05:00
어릴적 우리집의 마당에 옆집의 대추나무가지가 드리워지고 있었습니다. 사실 어릴때는 대추에 대해서 잘 몰랐기 때문에 그냥 열매가 열리는 것이 신기하기만 했습니다. 하나를 입에 넣었더니 정말 달콤한것이 맛있는 열매더군요, 바로 대추였지요 그때 대추의 맛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효능에는 어떤것이 있는지 보겠습니다.
1. 과일과 비교를 해서도 손색이 없을정도로 비타민C가 다량으로 들어있습니다. 또한 칼슘, 인과 철분 등의 미네랄 성분도 다량으로 함유되어있습니다. 비타민은 갓 딴 대추에 많이 들어있고 말려놓은 것은 비타민은 적고 미네랄이 풍부합니다.
2. 달이고 나서 섭취를 하게 되면 열을 내려주며 변비가 있으면 좋습니다. 또한 기침이 날때도 먹으면 충분한 효과를 줄수가 있습니다.
3. 기력이 약하고 피로가 심할때는 먹게 되면 강장, 강정효과를 주고 무기력함이 있어도 빠른 회복을 합니다. 더불어 노화를 예방해주고 피부에도 좋아서 여자들이 먹게 되면 좋습니다.
4. 신경이 불안정할때도 안정감을 주는데 예밍하고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성격을 가지고 있고 급한 성향을 가지고 있다면 정말 좋은 치료제 역할을 합니다.
좋을것만 같은 대추에도 부작용이 있습니다.
제대로 익지를 않은 풋대추를 많이 먹으면 설사증상이 나타날수 있습니다. 거기에 더하여 열이 나게 되기도 합니다. 꼭 조심을 하면서 섭취를 해야 합니다.
대추를 고를때는 곰팡이가 있는것도 있어서 잘 보면서 골라야 합니다. 말려서 먹는 다면 완벽하게 익고난 것을 따는 것이 좋으며 그리고 깨끗하게 세척을 하고 햇볕에 말려줍니다.
또한 보관을 하려고 할때는 잘 닦고나서 통풍이 잘되면서 건조한 곳에 보관을 해야지만 오래두고 먹을수 있습니다.
대추의 효능에 대해서 보았습니다. 생대추를 먹어보지 않았다면 한번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왠만한 과일만큼이나 맛있습니다. 물론 몸에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