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보다 자주마시는 블랙커피 효능 5가지
- 기타
- 2018. 4. 12. 05:00
회사를 다니면서 점심시간이 되면 밥을 먹고나서 동료들과 커피를 들고 수다를 떠는 것이 일상생활 중의 하나입니다. 워낙에 커피숍이 많다보니 이런저런 커피를 돌아가면서 마시는 것도 재미 중의 하나입니다. 저는 역시나 아메리카노입니다. 바로 블랙커피라고 할 수 있지요.
커피에는 좋은 점이 여러가지 있다고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정확하게 어떤 부분이 몸에 좋은지는 잘 모르고 마시는 것이지요. 블랙커피 효능에 대해서 자세히 보겠습니다. 잘몰랐다면 알고 드시기 바랍니다.
1. 칼로리는 100g정도에 6칼로리 밖에 되지 않아서 다이어트를 할때도 도움이 됩니다. 물론 진하게 먹는 것보다는 연하게 먹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나 신진대사를 활동력을 낮춰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직접적으로 도움이 되는 부분도 있습니다.
카페인이 가지고 있는 역할 중에서도 지방이 에너지로 변화가 되는 과정 중에서 카페인은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해주어서 체중의 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2. 간암이 있을때도 좋습니다. 커피를 지속적으로 일정량을 섭취를 한 사람의 경우에는 그렇지 않은 사람과 비교해서 30% 가량으로 발병률이 무척이나 낮아집니다. 물론 과하게 마시는 것은 오히려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3. 숙취가 있을때도 도움이 됩니다. 술을 먹고나서 다음날에 몸속에 있는 알코올 성분이 머리를 아프게 하고 어지럽게 합니다. 또한 속도 좋지 않게 하지요. 이런 경우에 커피 속의 카페인은 간기능을 좋아지게 하여서 숙취에 원인이 되는 아세트알데히드의 분해를 도와주어서 숙취의 해소에 효과적입니다.
4. 구취가 있는 사람도 커피를 마시는것이 좋습니다. 만약에 점심때 마늘을 먹고나서 양치질을 할 상황이 잘 안된다면 블랙커피를 마시면 마늘냄새를 어느정도 없앨수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먹는 커피 중에서도 믹스커피는 설탕, 프림 때문에 오히려 냄새를 더 많이 나게 할수도 있음을 알아야 합니다.
5. 항산화물질을 있어서 위암과 같은 질병의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자신이 위가 좋지 않다고 판단이 된다면 과하게 마시는 것은 위산의 분비를 많게 해서 속이 더 쓰릴수 있어서 조심하는것도 필요합니다.
커피를 많이 먹는 것은 오히려 몸을 더 피곤하게 할수도 있어서 자제하고 적당하게 마신다면 꽤나 좋은 식품이 될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