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토리묵 효능 6가지 , 최고의 막걸리 안주

가끔씩 술을 먹을때 막걸리를 즐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달짝지근하면서도 톡쏘는 막걸리를 먹으면 괜히 기분이 좋아집니다. 그렇다면 이 술과 가장 어울리는 안주는 뭐가 있을까 생각해보겠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도토리묵이라고 생각합니다. 맛있게 만든 묵에 양념장을 같이 먹으면 정말 술이 술술 넘어갑니다. 그렇다면 도토리묵 효능은 어떤것이 있는지 보겠습니다.




1. 묵의 체절 계절은 가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최근에는 포장으로 워낙 잘되어있어서 사시사철 어렵지 않게 먹을 수 있습니다. 다양한 장점과 함께 기본적으로 칼로리도 적어서 건강식으로 많이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2. 수분이 많이 들어있으면서 칼로리가 낮습니다. 많은 양을 먹지 않는다 하더라도 수분으로 인해서 포만감을 주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타닌 성분이 들어있는데 몸의 지방 흡수율을 높여주어서 다이어트를 할때 도움이 됩니다. 몸 속의 안좋은 성분을 해독시키는 작용도 합니다.



3. 묵이 떫은 맛을 나게 하는 것이 바로 타닌 성분입니다. 변비를 발생시키는 원인이 되기도 하며 반대로 설사가 있을때는 도움이 될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역시 많이 먹으면 배변의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타닌은 몸속에 있는 해로운 산소 즉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물질 중의 하나이면서 대표적인 성분으로써 꾸준하게 먹으면 혈관의 질환에 큰 도움을 주게 되어서 성인병의 예방에 좋습니다.




4. 여성의 경우에 생리를 하는 중에 생리통으로 인해서 고생을 하는 때에 도토리묵을 먹게 되면 이러한 생리통에 무척이나 효과가 좋습니다.



5. 잇몸으로부터 피도 쉽게 나면서 코피도 쉽게 흘리는 사람이라면 꾸준하게 먹게 되면 여러가지 종류의 출혈에 도움을 주는 작용을 합니다.



6. 장의 상태가 좋지를 못해서 식사를 하고 난 후에 속이 불편한 사람, 화장실에 가면 변을 제대로 보지 못하는 사람, 소변을 어렵게 보는 사람, 부종이 쉽게 있는 사람도 먹게 되면 무척이나 도움이 됩니다.



도토리묵의 효능에 대해서 살펴보았네요. 그냥 단순하게 맛있는 술안주 정도로만 생각을 했는데 알아보니 몸에 이로운 점이 정말 많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