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철 최고의 맛 쑥효능 5가지 알아두기
- 기타
- 2018. 4. 20. 05:00
따뜻한 봄날이 되면서 포근한 날씨에 어디로든 가고 싶어지지만 미세먼지라는 복병이 찾아오면서 외출을 하기가 힘들어지고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나가지 못하는 아쉬움을 맛있는 음식을 통해서 달래고 싶은데요 그 중의 하나가 바로 쑥국입니다. 거기에 도다리와 함께 넣으면 정말 시원한 맛을 내어줍니다. 그럼 쑥의 효능은 어떻게 되는지 보겠습니다.
1. 부인과 질환에 특히 좋은데 자궁의 출혈이 있을때에 도움이 되고 예방에 있어서도 탁월한 효과를 가집니다. 임신을 하고 있는 중에 무리를 해서 아랫배 부분이 뭉치면서 통증을 느끼고 심할때 하혈을 하기도 하는데 이런 경우에 먹으면 증상의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2. 체질적으로 추위를 심하게 타는 사람이라면 오랜시간 동안 먹는 다면 추위에 좀 더 강하게 되고 몸이 차가워서 찾아노는 복통과 설사에 이로운 식품입니다.
3. 손과 발이 차가우면서 아랫배 부분이 차가워서 생길수 있는 여성의 생리통이 심한사람이나 또 임신에 대해서 불임인 경우에도 쑥을 잘달여서 마시면 효험을 볼 수 있습니다.
4. 치질이 심하게 되어서 항문 부분에 출혈이 있을때 먹어도 좋고 오래전에는 약이 귀하고 병원도 많지 않았던 시절에 응급약으로 많이 사용했는데 그 중에서도 피부에 상처가 있는 때에도 잘 찧어서 발라주면 덧이 나지 않고 잘 아물어집니다.
5. 쑥과 쌀을 가루로 내어서 잘 섞어서 먹어주면 몸이 차가운 사람에 대해서 양기를 보충해줍니다. 그러나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서 열을 많이 가지거나 변비가 있는 사람은 왠만하면 안먹는 것이 좋고 안면에 열이 쉽게 오르는 사람이라면 안먹는 것이 좋습니다.
봄철에 아주 맛있는 쑥효능에 대해서 보았습니다. 도다리 쑥국을 먹으면서 어떤 부분이 몸에 좋은지 몰랐다면 꼭 알아두시고 건강하게 드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