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지버섯 효능 5가지 , 참 몸에 좋은 버섯
- 기타
- 2018. 4. 22. 05:00
여러가지 식재료중에서 버섯을 무척이나 좋아합니다. 여러가지 중에서도 몸에 좋은 버섯들의 효능에 대해서 볼까합니다. 특히나 영지버섯에 대해서 보겠습니다. 어떻게 생겼는지만 알고 있지 어떠한 효능이 있는지는 몰랐습니다.
약국에서 마서 마시는 건강드링크를 보면 영지버섯이 있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쓴맛 때문에 싫어하지만 저는 꽤나 좋아하는데요.
1. 오래전부터 기운, 피를 보충해주며 정신적으로 또는 육체적인 부분에서 안정감을 줍니다. 영지는 정력을 강하게 해주고 뼈, 근육을 아주 튼튼하게 해줍니다.
2. 오래전에 중국의 진시황제는 불로초 식재료 중의 하나로 영지를 먹었다고 합니다. 그만큼 좋은 효능이 있기 때문일것인데요. 달여서 먹는다거나 볶은 뒤에 가루로 만들어서 먹는 방법도 있는데 목욕을 할때 탕에 넣으면 피부에 좋습니다.
3. 백혈구의 수를 증가시켜주는 살균 작용을 하는데 천식과 기침이 날때 효과를 볼수가 있는데 오래시간에 걸쳐서 복용을 하면 몸이 가벼워짐을 알수 있습니다.
4. 과학적인 부분에서 항암작용이 무척이나 좋으며 간염이 있을때도 치료약으로도 사용이 됩니다. 최근에는 피로의 회복을 위해서 드링크로도 많이 만들어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물론 드링크 형태로 많은 약효를 바라기는 쉽지 않습니다.
5. 성질적으로는 차갑기 때문에 소화가 잘되지 않아서 힘들어하는 사람이나 우유, 맥주 등의 섭취를 했을때 설사를 잘 하는 사람도 먹는 것이 좋지 않습니다.
영지버섯의 효능에 대해서 보았습니다. 다른 버섯들에 비해서 음식에 넣어먹는 경우도 거의 못본것 같습니다. 맛도 때문인지 가격때문인지 대부분이 약의 형태로 먹습니다. 더불어 항암제의 약효도 있습니다. 그래서 버섯을 달인 물을 그냥 물처럼 마시면 참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