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즈의 효능 4가지 ,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좋아요

저희 딸이 가장 좋아하는 간식 주의 하나가 바로 치즈입니다. 그런데 그러고보면 저도 치즈를 상당히 좋아하는데요, 아마도 저를 닮은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짭짤하면서도 담백한 치즈를 그냥 먹어도 맛있고 음식에 올려서 먹어도 좋고 참 이래저래 맛있는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치즈가 몸에 작용하는 효능에는 어떤것이 있을까요.



정말 다양한 치즈의 종류가 있습니다. 이름도 듣도보도 못한 것들도 있구요. 그 종류만큼이나 맛도 다르고 어울리는 음식도 다릅니다. 기회가 된다면 임실에 가서 치즈를만드는 체험을 꼭 해보고 싶네요.


1. 발효를 시켜서 만든 제품이기 때문에 장에 좋은 작용을 합니다. 그런점 때문에 장의 기능에 개선에 좋고 장이 건강할수 있게 유지해주는 작용도 하고 많은 유산균으로 변비, 설사 등의 증세가 있을때도 도움이 됩니다.



2. 많이 들어있는 성분은 칼슘이 있는데 이는 스트레스를 줄여주는 작용을 합니다. 이를 통해서 정신 건강의 증진과 함께 우울증이 있을때도 이를 예방하는 작용을 합니다.



3. 비타민 B2가 함유되어있는데 이 비타민이 우리 몸에 있는 당질이나 지방질 같은 성분을 생활에 필요한 에너지로 바꾸어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함유된 칼슘 성분도 지방을 연소시켜주는데 도움이 되어서 다이어트 할때 도움이 됩니다.




4. 피부에도 좋은 작용을 하는데 비타민 A, B가 함유되어있어서 피부가 잘 재생될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그래서 치즈를 꾸준하게 먹으면 피부에도 좋은 것입니다.



그밖에도 치즈의 효능에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물론 칼슘 때문에 좋은 것은 뼈의 건강에 상당히 좋다는 것입니다. 술을 드실때도 치즈를 안주로 해서 먹으면 더욱더 좋을 것 같습니다. 남녀노소 할것없이 좋은 치즈 맛있게 건강하게 드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와인을 먹을때는 치즈를 안주로 해서 먹으면 다른 특별한 안주가 필요 없이 맛있게 즐길수가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