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 효능 , 누구나 좋아하는 밥 반찬
- 기타
- 2018. 4. 30. 05:00
어린시절 밥을 먹기 싫어서 밥시간만 되면 이리저리 엄마를 피해서 도망을 다녔습니다. 지금이야 무척이나 잘 먹지만 그때는 도대체 왜 그랬는지 모르겠습니다. 그렇게 엄마를 피해서 도망을 다닐때면 어머니는 늘 김에 밥을 싸서 제게 주셨습니다. 그러면 김에 싼 밥은 또 어찌나 그리 맛있던지 특별하게 넣은 것은 없는데 그렇게 또 잘 먹었지요. 그때부터 저의 밥반찬 1호는 김이 되었습니다.
그런데 나이가 들어서 아이를 낳고 보니 내 아이가 저랑 똑같은 행동을 합니다. 김하나 싸서 입에 넣고 이리저리 뛰어다닙니다. 이런것을 보면 아마도 김은 아이들에게 있어서 최고의 반찬 인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김이 도대체 무엇이길래, 또 어떤 효능이 있는지 찾아보겠습니다.
1. 설사 증상이 있는 경우에 김을 먹게 되면 증상의 완화에 도움이 되고 가래가 있을때도 삭여주는 효과를 가집니다. 열이 많아서 가슴에 답답함을 느끼고 또한 눈이 침침할때도 맑게 해주는 작용을 합니다.
2. 최근에는 항암효과가 있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더욱더 김에 대한 인지도가 올라가고 있습니다. 피부나 머리카락에 윤기를 부여하고 노화의 방지를 도와주는 효능도 가지고 있습니다.
3. 변비에 걸려서 고생을 하고 있다몀 김을 섭취하면 이를 해소하여주고 소변을 볼때 시원하게 나오지 않아서 찝찝함을 가지고 있는 사람도 섭취를 하면 시원하게 나오도록 도와줍니다.
김을 고를때는 광택을 가지고 있는 것을 고르는게 좋고 가지고 있는 향도 풍부하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불에 굽게 되면 청녹색을 띠고 있는것이 좋은 김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굽는 경우에는 소금과 기름을 같이 해서 두장을 겹친 상태에서 굽게 되면 베타카로틴의 흡수가 더 잘되도록 해서 좋고 향이 날아가게 되는 것도 막을수 있어서 더욱 맛있게 먹을수 있는 방법입니다.
누구라도 싫어하는 사람이 없는 식재료 김 효능에 대해서 보았습니다. 맛도 좋고 몸에도 좋고 안먹을 이유가 없네요. 그러나 소금이 너무 묻어있다면 그것은 그리 좋지 않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털어내고 먹는 것을 권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