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효능 3가지 , 여름 대비에 좋은 음식

여름이 되면 여름을 준비하기 위해서 먹으면 좋은 음식들이 있습니다. 그런 음식들은 대부분이 제철 음식들인 경우가 많습니다. 다가오는 여름에 먹으면 좋은 음식 중의 하나로써 여주효능에 대해서 볼까합니다. 기본적으로 여름철 더위를 막기 위해서거나 고혈압이나 식욕을 올려주기 위해서 좋습니다.




여러가지 영양소를 가지고 있는데 칼슘을 비롯해서 칼륨이나 비타민C, 마그네슘 등의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저칼로리의 식품으로 제철인 시기는 6~9월 정도가 됩니다. 



요리를 해서 먹기 위해서는 속살과 함께 씨를 모두 제거한뒤에 조리를 합니다. 표면을 보면 돌기가 작고 촘촘히 있는 것이 좋으며 윤기가 있고 탄력도 좋은것을 고릅니다.



1.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있는데 바이러스가 있을때에 대비해서 저항력을 올려주어서 좋습니다. 여주 안에 있는 비타민C의 특징 중의 하나는 다른 음식들의 비타민과 다르게 가열을 해도 잘 파괴가 되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2. 아주 독특하면서도 쓴맛을 내는 성분인 모몰데신이라고 하는 성분이 있는데 이 성분은 소화액을 잘 분비되도록 하여서 식욕을 올려주고 혈당과 혈압을 조절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3. 쓴맛이 심해서 먹는것이 힘들다고 하면 안을 잘 제거하고 자른다음에 소금에 빡빡 문질러서 먹게되면 쓴맛이 꽤나 약해지는 것을 느낄수 있습니다.



보관할 경우에는 비닐팩과 같은 곳에 넣고 냉장고에 넣어서 보관을 하면 됩니다. 속을 제거하고 살짝 데치고 구운 다음에 랩으로 싸고 나서 냉동 보관을 하면 장기적으로 보관할 수가 있습니다.



여름이 거의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더위를 이기기 위해서 각자가 먹는 음식이 다를건데요. 늘 먹는 음식만 먹지 알고 평소에 잘 먹지 않았던 음식을 먹으면 좀 더 우리 몸에 좋은 작용을 하지는 않을까요. 여주효능 여기까지 였습니다, 건강한 여름을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