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에 꼭 필요한 비타민 E효능 5가지

최근에 아내가 가정의 건강을 생각해서 비타민을 사가지고 왔더군요. 평소에 약을 잘 먹지 않는 스타일이라서 처음에는 별로 안먹었는데 잔소리 때문에 몇일 챙겨서 먹었더니 훨씬 몸이 가볍고 좋아진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그러나서도 말하지 않아도 알아서 잘 챙겨먹고 있습니다. 오늘은 비타민 중에서도 비타민E에 대해서 살펴볼까합니다.




비타민이 몸에 좋아서 먹어야 된다고는 하지만 어디에 어떻게 좋은지 또 부족하면 어떻게 되는지 몰랐는데 이 기회에 제대로 알아보아야 겠습니다.



1. 노화를 방지해주는 효능을 기본적으로 가지고 있습니다. 노화의 원인은 정확한 원인에 대해서 밝혀진바가 없지만 과산화된 지질이 원인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이때에 비타민 E가 지질이 생성되는 부분을 억제시켜서 노화의 방지에 도움을 줍니다.



2. 식물성 비타민의 하나로써 체내에서 합성이 되지 않습니다. 특히나 산화가 잘되기 때문에 열로 파괴 되는 경우가 많아서 생으로 먹는 음식으로 섭취를 해야 합니다.



3. 몸에 이로운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올려준다거나 또는 혈액 안에 중성지방을 내려주어서 동맥경화와 같은 혈관 질환이 생기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4. 만약 부족하게 되면 피부가 약해지게 됩니다. 또한 피부의 저항성이 떨어지고 임신을 한 산모는 유산이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5. E가 다량으로 들어있는 음식은 아몬드를 비롯해서 아보카도와 같은 식품에 많이 들어있습니다. 성인 남녀를 기준으로 해서 하루에 10mg정도를 섭취하는 것이 권장량입니다.



지금까지 비타민E효능에 대해서 보았습니다.  평소에 비타민제제를 챙겨서 드시지 않는다면 꼭 음식으로라도 챙겨 드시기 바랍니다. 사실 음식으로 먹는것이 쉽지가 않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약으로 먹는것을 추천합니다. 내 건강을 위해서 투자는 아끼지 말아야 겠지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