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라면 꼭 먹어야 할 강낭콩 효능 3가지
- 기타
- 2018. 5. 11. 05:00
지금의 제 아이가 그렇지만 좋아하지 않는 반찬 중의 하나가 바로 콩 반찬입니다. 물론 저도 그렇구요. 어머니는 많이 먹으라고 하시지만 그 맛이 어찌나 거부반응이 생기던지 잘 안먹었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일부러라도 먹는 것이 바로 콩입니다. 맛도 좋지만 몸에도 좋다고 하는 효능들이 여러가지 있다는 사실을 알고서는 꼭 먹으려고 애를 쓰고 있습니다.
1. 우리나라 사람들은 단백질에 대한 섭취 량이 부족한 면이 많아서 콩을 많이 섭취한다고 하더라도 건강상에 큰 문제가 일반적으로 없습니다. 그냥 먹는 것이 거북하다면 밥을 먹을때 콩을 넣어서 해먹는것도 방법입니다.
2. 기본적으로 단맛을 가지고 있는데 우리가 일반적으로 많이 해서 먹는 방법은 밥에 넣어서 먹는 것이 어쩌면 제일 편하고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추가적으로 데쳐서 먹는다던지 삻아 먹는 방법도 있습니다.
3. 몇가지 성분들이 있는데 트레오닌과 비타민B1, B2성분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탄수화물이 잘 대사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밥에 넣어 먹게 되면 소화에도 큰 도움이 되며 영양의 균형에도 좋습니다..
어릴때 강낭콩을 작은 화단에 심었던 기억이 납니다. 그때는 그것이 그저 마냥 신기하더군요. 효능에 대해서 몇가지를 보았습니다. 아직도 콩을 안좋아하는 분이라면 일부러라도 챙겨서 드셔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