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지에 정말 좋은 도라지 효능 4가지
- 기타
- 2018. 5. 20. 05:00
얼마전에 건강을 위해서 도라지즙을 한박스 구입했습니다. 목에 좋다고 해서 구입했는데 기관지가 약하다보니 이런것들을 챙겨먹어야 할 것 같더라구요
대부분의 사람들이 잘알고 있는 것이 바로 기관지에 대한 도라지의 효능인데요. 좀 더 자세하게 어떤 효능들이 있는지 찾아보겠습니다.
1. 고름이 있는 경우에 배출을 시켜주는 작용을 가지고 있으며 사포닌 성분이 가래를 낫게 하고 목에 통증이 있을때 통증을 완화시켜줍니다.
2.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는 식재료로써 맛은 쓴편이입니다. 한방의학에서는 이를 가지고 호흡기나 기관지와 관련된 질환이 있을때 아주 많이 사용하고 있는 약재로 통용됩니다.
3. 다른 나라에서는 약재의 용도로 많이 사용되는데 우리 나라에서는 약재 뿐만아니라 실제로는 반찬으로써 더욱더 많이 쓰이고 있는 재료입니다. 아마도 나물이나 무침으로 더욱더 익숙한 재료라고 생각됩니다.
4. 급만성적인 편도염이나 기관지의 염증 또는 화농성 형태의 기관지관련 질환이 있을때 효험이 있는데 감초와 같이 넣어서 약재로 만들어서 복용을 하면 그 효과를 더욱더 잘 볼 수 있고 약리적인 작용에 더불어 소염이나 진통의 효과를 볼수도 있습니다.
여러가지 형태로 먹을수 있는데 반찬으로 만들어서 먹어도 좋지만 잘 달여서 차로 우려내어 먹어도 좋고 분말의 형태로 되어있는 것을 구매해서 먹어도 편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도라지 효능에 대해서 보았습니다. 주변에 보면 쓴맛 때문에 혹은 인삼(?) 같다는 느낌 때문에 먹는 것을 꺼리는 사람들이 있는데 자꾸 먹다보면 그 맛의 매력에 빠지게 되고
자꾸 먹고 싶어지기도 합니다. 물론 몸에도 상당히 좋기 때문에 꼭 챙겨서 드시기 바랍니다. 비빔밥의 한가지 재료로 넣어서 먹으면 먹을때의 불편함이 훨씬 덜할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