맵지 않고 달달한 피망 효능 5가지
- 기타
- 2018. 5. 22. 05:00
요리를 조금이라도 해본 사람들이라고 하면 맛도 중요하지만 보기에도 좋은것이 상당히 중요하다는 것을 알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색깔을 내는 식재료들을 몇가지 넣곤 합니다. 그런 중에서도 한가지가 바로 피망입니다.
물론 맛에도 영향을 주지만 색깔을 이쁘게 해주어 보기에도 맛깔스럽게 해주는 효과를 가집니다. 그렇다면 몸에는 어떤 효과를 가지고 있는지 피망의 효능에 대해서 보겠습니다.
1. 가지고 있는 성질은 뜨거우면서 맵고 단맛을 가지고 있습니다. 고추와 생긴것은 달라도 성질은 비슷합니다. 몸이 차가운 사람의 경우에 속을 따뜻하게 해주고 추위에도 견디도록 해주며 위가 차가워서 통증을 느끼고 설사를 쉽게 하는 사람에게 좋습니다. 소화가 잘 되도록 해주어서 소화 능력이 약하고 식욕이 떨어져 있는 사람이 먹어도 좋습니다.
2. 채소의 종류 가운데서도 비타민 A, C가 무척이나 좋습니다. 이런 점들로 인해서 피부의 점막을 튼튼하게 해주어서 지방의 대사를 부드럽게 해주고 혈관 안에 좋지 않은 지방이 침착이 되는 것을 막아주어서 동맥경화, 고혈압에 무척이나 좋은 효과를 가집니다. 비타민 D도 있기 때문에 혈관을 튼튼하게 하고 피부의 생리작용을 정상화 시켜주는 작용을 합니다.
3. 가지고 있는 주요한 성분을 보면 수분이 가장 많고 단백질과 지방, 회분이나 당질 성분도 많은데 고추보다 많이 들어있고 비타민 A와 C가 들어있습니다.
4. 익어가면 갈수록 고추의 붉은 색을 내는 색소와 같은 캡산틴이 증가하게 되는데 고추에 있어서 매운맛을 내어주는 캡사이신은 함유가 되어있지 않습니다. 하지만 가끔은 매운 맛을 내는 피망도 있습니다. 기름과 같이 먹게 되면 비타민 중에서도 A를 효과적으로 섭취할 수가 있습니다.
5. 조심해야할 것은 성질이 뜨거워서 열을 많이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면 많이 먹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더위를 싫어하는 사람도 많이 먹는 것으 좋지 않습니다. 신선함이 떨어지게 되면 좋은 약효도 떨어져서 필요하다면 조금씩 사서 먹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지금까지 피망 효능에 대해서 보았습니다. 맛 보다는 어쩌면 요리의 색깔을 위해서 넣는 것이라고 할 수 있지만 몸에 좋은 점도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