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D 효능 , 특징 제대로 알고 섭취하자

여러가지 비타민을 섭취를 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러나 정확하게 어떤 비타민이 어떻게 우리 몸에 작용을 하는지 잘모르고 있습니다. 잘알고 먹으면 더욱더 좋겠지만 잘 모르는 것이 많습니다.


비타민 종류가 당연히 여러가지가 있지만 그 중에서도 비타민D 효능과 특징이나 섭취를 어떻게 하는지 등에 대해서 보겠습니다.




1. 지용성의 물질로써 식품에 함유가 되어있기는 하지만 우리의 몸에서도 합성이 됩니다. 또한 가지고 있는 작용에서도 제일 중요한 부분은 칼슘, 인이 흡수되는 것을 촉진시켜서 뼈, 이에 침착을 하는 작용입니다.



2. D가 부족하게 되면 정신적으로 안정이 잘 되지 않고 안절부절 못하게 됩니다. 골다공증과 같은 결핍증이 생기기도 하고 골절이 일어나기가 쉬워집니다.


3. 특히나 유아, 한창 자라고 있는 아이들의 경우에는 뼈에 대해서 발육의 부진이 생기거나 구루병과 같은 질환에 걸리게 될 수 있어서 결핍이 되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4. 임신을 한다거나 수유를 하고 있는 여성의 경우에도 마찬가지로 어린이와 같이 소요가 되는 양은 4배입니다. 갱년기에 있는 여성이나 노인의 경우에도 비타민 D를 충분하게 섭취해야 하는 것이 좋습니다. 과하게 섭취를 했을때는 식욕이 부진하게 될 수 있고 구토나 체중의 감소가 생길수 있습니다.



5. 자외선을 쪼이게 되면 활성화가 되는데 일조량이 낮은 계절, 스모그가 많이 있는 도시의 사람들에게는 음식을 통해서 보충하면 됩니다.




6. 생선과 햇빛으로 잘말린 표고버섯과 정어리, 꽁치 등의 등이 푸른 생선에 풍부하게 함유가 되어있습니다. 비타민A, C를 함께 섭취하면 감기에 대해서 예방의 효과를 가집니다. 한가지 중요한 점은 자외선을 받지 않는 기계적인 건조를 통해서는 비타민D가 형성이 될 수 없다는 점입니다.



7. 하루 동안에 필요한 D의 양은 성인의 남자와 여자 둘다 10ug입니다. 음식을 보면 참치 100g 정도에 10.5ug가 들어있습니다. 다음에는 붕어나 꽁치, 고등어 등이 있습니다.



비타민 D효능과 특징에 대해서 다양하게 보았습니다. 역시나 몸에 필요하다고 해서 과하게 섭취하면 안되는 것입니다. 잘알아 보고 적정한 양을 제대로 복용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