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요금과 해지, 도대체 넷플릭스가 뭐지?

요즘 넷플릭스에 대한 광고가 하도 많이 나와서 도대체 무엇인지 궁금하더군요. 그래서 좀 찾아보았습니다. 저와 같은 영상홀리커에게는 꽤나 좋은것 처럼 보이더군요. 어떤건지 몰랐던 분들은 같이 보시기 바랍니다.



딱 보았을때 바로 드는 생각은 영상을 기계(디바이스)에 상관없이 언제 어디서든 볼 수 있다는 점이네요. 유튜브가 셀프 영상과 같은 것이라면 넷플릭스는 좀 더 스마트한 VOD서비스 정도로 보면 될까요?



요금체계

아무래도 궁금한 것이 요금체계입니다. 어떤 멤버십 정책을 가지고 있는지 볼게요. 3가지 멤버십을 가지고 있습니다. 가격이 차이나는 가장 큰 차이점은 역시나 화질이고 동시접속에 인원에 대해서도 차이점이 있네요.




항목별로 자세히 볼게요.



티비로도 볼 수 있고 다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으로도 볼수 있고 집에서 데스크탑으로도 볼수 있네요. 바쁜 직장인이나 학생들은 집에서 느긋하게 쇼파에 앉아서 티비를 볼 수 있는 상황이 되질 못하니 어쩌면 이런 서비스가 먹힐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1. 다양한 컨텐츠를 스트리밍서비스로 제공이 됩니다. 인터넷환경이 기본적으로 받쳐줘야 겠지요.


2. 처음 한달은 무료로 이용해볼 수 있네요. 

역시나 따로 해지를 하지 않으면 멤버십이 자동유지된다는 점은 꼭 숙지를 해야 겠습니다.


3. 사실 우리나라 컨텐츠가 다소 부족하다는 지적은 이미 잘알려져있습니다. 하지만 유명 컨텐츠나 영화, 미드 등의 글로벌한 소스들은 엄청 많기 때문에 취향이 맞다면 매력적으로 다가오겠죠.


4. 다양한 기기들에 대해서 시청이 가능하기 때문에 장소와 시간에 구애가 없다고 보면 됩니다.

사실 이 부분은 뭐 그리 대단하다거나 놀라울 내용은 없는 듯 합니다. 역시나 차이점은 컨텐츠의 양과 질이겠지요.


   해지를 하려면 버튼이 어디에 있나?

고객센터에 찾아보니 그래도 찾기가 많이 어렵게 숨겨놓지는 않았네요.


최근에 시간이 많이 남아서 궁금하던차에 무료로 넷플릭스 한달만 해볼까 생각 중입니다. 물론 제때에 해지를 잘해야 겠지요. 


궁금한 분들은 무료이니 한번 경험 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