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 그릴때 필요한 프로그램 '스탠다드 페인트 툴'
- 기타
- 2018. 9. 17. 17:52
어릴적 만화에 한동안 푹 빠져 있었던 적이 있습니다. 처음에는 만화를 보기만 했는데 이후에는 따라서 그려보기도 했지요. 지금 생각해보면 재능은 없었는데 그걸 지금까지 놓지 않고 했다면 참 고생을 했겠구나 라는 생각도 듭니다. 제가 어렸을때는 지금처럼 인터넷으로 웹툰을 볼수 있지는 않았고 오로지 만화책으로만 접하였기 때문이지요.
그런탓에 최근에는 웹툰을 그리는 사람들이 정말 많은 것 같습니다. 꼭 직업이 아니더라도 재미로 그리는 분들도 많은 것 같습니다.
만약 만화가 그려보고 싶다면 어떤 프로그램을 사용해야 할까요? 만화소프트웨어업계(?)에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소프트웨어 하나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체험판이 있으니 부담없이 해볼 수 있을 듯 하네요.
스탠다드 페인트 툴이라는 제품입니다. 애니의 왕국이라고 할 수 있는 일본에서 개발이 된것이네요.
1. 일러스트레이터나 만화가 등의 그래픽 제작자들이 많이 사용하고 있군요.
2. 만화를 그리는것에 특화가 되어있다고 하니 신뢰가 갑니다.
3. 다른 무엇보다 타사의 제품들과 비교해서 시장 점유율이 가장 높습니다.
일러스트를 비롯 만화, 애니메이션까지 스탠다드 포인트 툴 하나로 가능하다고 하니 상당히 편리하겠네요.
가격을 볼게요. 두개의 제품으로 나누어 집니다.
약 6만원 정도하네요.
아무래도 애니메이션 제작이라는 복잡한 모듈이 들어있어서 그런지 EX가 훨씬 비사네요. 기능이 풍부하겠지요.
지금 만화, 일러스트, 애니메이션 전문가가 되고 싶다면 꼭 한번 알아두면 좋을 제품인 듯합니다. 무료 체험판을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좋은 경험이 될 듯 하네요.